본문 바로가기

::떠먹기::

홍은동 [청기와감자탕] 해장국으로는 감자탕! 🥄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맛집 감자탕 맛집

반응형



안녕하세요 ~!

떠혬입니당 ~!😎





오늘은 감자탕 맛집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~

벌써 체인점이 여러곳 있는 청기와 감자탕입니다~ 체인점은 딱히 엄청 맛이 있지는 않다라는 제 편견을 깨준곳이에요!😁


아무래도 체인점마다 맛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곳은 너무 맛있고 등뼈의 고기가 부드럽더라구요 ~!

그럼 감자탕 맛집을 포스팅 해볼게요 ~!😊



홍은동 [청기와감자탕]





[위치]


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
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 내부사진이에요 ~!😁😄

코로나로 인해 칸막이가 다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~! 안심이 되겠죠?😊

안에 내부도 넓어서 ~ 여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! 지하도 있는거 같던데 그곳은 안내려가봐서 잘모르겠네요 ^^😆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


자리마다는 이렇게 각각 인덕션이 설치 되어있습니다 ~
😊
가스로 익히는 화구가 아니여서 더 안전하고 청결해보였어요 ~!

내부는 매우 넓으니까 포방터나 홍은동에서 단체로 회식을 하게되실 경우에 방문하셔도 좋으실거같아요 ~!👍👍👍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


이렇게 밖이 보이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~!

마을버스 11번을타고 포방터시장 다음 정거장에서 내리시면 접근하시기 더 편하실거에요 ~😁

건너편에는 하모니마트가 있고 포방터시장고 매우 밀접해있어요 ~!




[메뉴판]


메뉴판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의 메뉴판이에요 ~!

감자탕 (뼈다귀전골)부터 ~뼈찜 만두 까지 매우 다양하죠?! 감자탕만 있는게 아니라 사이드 만두가 있어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^^

해장국도 8천원에 판매중이었습니다 !

주류는 청하부터 소주 맥주 막걸리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반주를 즐기셔도 좋으실거 같아요 ~



물티슈


이렇게 자리마다 물티슈를 주세요 ~!

다들 이거 아시나요? 물을 넣으면 물티슈가 스펀지마냥 물을 흡수해서 커지는거 !!

저는 이거 어렸을때 문방구에서 판매했었거든요 ㅎㅎ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엄청 반갑더라구요 !

이렇게 감자탕집에서 사용되고 있을줄이야...ㅎㅎ


기본반찬

기본반찬은 이렇게 고추 깍두기 배추김치가 나와요!

물론 감자탕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겨자소스도 나와요!!!

아 ! 고추는 오이고추가 나오는데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~ 특별히 청양고추로 부탁드렸습니다^^
😉😉


감자탕(소) / 27.000원

감자탕(소) / 27.000원



짜!잔 ! 감자탕 소짜가 나왔습니다 ~!

매우 맛있어보이지 않나요?? 크 깻잎까지    ...
색이 찐하게 나와서 매워보일수도 있지만 맵지않고 진한 국물맛이였습니다 !!🙉🙈🙊

감자탕 소짜 치고는 양도 제법 많고 살코기들도 많이 붙어있더라구요~!  가성비 맛집이였어요^^♡

감자탕(소) /27000원


인덕션으로 감자탕이 팔팔 끓는 모습이에요^^👍

들깨가루도 파도 감자도 듬뿍 들어있었어요!
물론 고기들도 연하고 부드러웠구요 ! 😆

제가 아무래도 애주가다 보니 해장 또한 대충하는법이 없는데요! 그래서 감자탕이나 뼈해장국도 많이 먹어봤거든요 ! 이곳 청기와감자탕은 세손가락 안에들어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😙

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


감자탕이 바글바글 끓고 있는 모습입니다 !
한번 끓인 상태라 다 익긴했는데 ~

감자탕 나오면 한번 바글바글 끓이고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~!😃

화구가 아닌 인덕션이여도 화력이 대단하죠? 인덕션은 누가 발명했을까요.. 정말 편리한거 같아요 ^^


감자탕(소) /27000원

크... 저는 더욱 매콤한 감자탕이 먹고싶어서 !

청양고추 3개을 다 썰어넣었어요^^💙💛💚🧡

그래서인지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했습니다 !역시 음식은 매워야 맛있더라구요 ㅋㅋ
특히 고기가 들어간 국은 매운게 최고인거 같아요 !!! 👍👍

감자도 알이 크고 많이 들어있어서 부족함 없이 먹을수 있었어요 ! ㅎㅎ 다른 사리들은 들어있지 않았지만 우거지 감자등등 만으로도 벌써 배가 불렀습니다 ㅋㅋ

돼지고기 등뼈에 골수? 같은것도 꽉차있고 고기도 부드럽고 여기도 감자탕맛집으로 임명할수 있겠더라구요~!👍👍👍


홍은돈 청기와감자탕



감자탕 소짜 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많죠?!!

큰 돼지고기등뼈가 7개정도 들어있었어요!!

요새 물가가 다올라서.. 감자탕 소짜에 뼈가 5.6개 들어있덤곳도 많던데.. 홍은동 청기와감자탕은 가성비가 훌륭했습니다 !!😄💙💛🧡💛


만두 / 4.000원


만두 / 4.000원


만두가 나왔습니다 ~! 사실 감자탕 중짜를 먹으려고 하다가 만두를 먹을거라서 소짜를 시킨거였거든요!

근디 왠걸.. 감자탕 소짜도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못먹고 버릴뻔했어요... ㅋㅋㅋㅋ 만두에 감자탕을 먹기에는 버겁더라구요!! ㅋㅋ 만두는 이렇게 10알이 나오는데 얘도 너무 맛있었어요...ㅠㅠㅠ🙉🙊🙈


만두 / 4.000원


만두가 알이 크고 속이 꽉차 있었습니다 !

저는 피는 얇고 안이 꽉찬 만두를 좋아하는데 딱 ! 그런 스타일이였어요 ! ㅎ 심지어 가격도 4천원.. 이거 완전 가성비 최고지 않나요??!!🙉🙊🙈

아무리 사이드 메뉴라고 해도 그렇지.. 너무 좋았습니다 ㅋㅋㅋ 💜💚

여긴 가성비 감자탕집이도 하지만.. 가성비 만두 맛집이였어요 ㅠㅠ 둘의 궁합은 환상이였습니다!!


만두 / 4.000원


만두에서 김이 모락모락나는거 보이시나요~!

만두에 같이 곁들여 나오는 간장 또한 진간장 이런거 아니고 연하고 달달한 맛있는 간장이였어요..ㅠㅠ💕

간장까지 맛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사장님...💚🤦


홍은동 청기와감자탕

돼지고기 등뼈 감자탕에 골이 꽉차 있는거 보이시나요? 💛🧡

고기도 부드럽고 잘삶아져서인지 살들이 쏙쏙 분리가 잘되더라구요~! 너무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습니다.

장담컨대 뻑뻑함 살이 한개도 없었어요 !! 양념도 쏙 잘베어서 너무 맛있었답니다 !😆


홍은동 청기와 감자탕


뭐니뭐니해도 감자탕은 볶음밥 아니겠습니까?

너무 배가 불렀지만.. 볶음밥을 먹어봐야 맛집인지 판가름이 나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!!ㅋㅋ( 포스팅을 위해 희생한척중...)
😃😁😉

볶음밥을 하시기전에 이렇게 감자탕을 덜어주셨어요!


볶음밥 / 2.000원


크.. 저 사장님의 현란한 솜씨 ... ㅋㅋㅋ

볶음밥의 고수셨어요.. !! ㅋㅋㅋ 저는 특히 여기 청기와 감자탕집 볶음밥이 깻잎이 들어간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! 😃

깻잎의 향이 솔솔 올라와서 더 맛있더라구요~!


볶음밥 / 2.000원

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!!

볶음밥에 김치가 안들어가는거였어요~!
여기 깍두기 김치가 다 맛있거든요ㅠㅠ 저는 씹는맛을 좋아해서 김치가 들어간 볶음밥을 선호하는데요!😁

그래서 제가 직접 김치를 짤라서 넣어줬습니다 !
그렇게 먹으니까 씹는식감도 좋고 김치가 들어가서 느끼함도 잡아주더라구요! 깻잎의향과 김치의 아삭함이 개운했습니다 !💚💛🧡👍

그래도 만두부터 기본반찬 가성비 감자탕에 부드러운고기까지.. 모든게 완벽하기에 저는 자주 올거같아요!!😙😙




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맛집을 찾는다면

해장하러 왔다가 소주가 생각나는 홍은동 청기와 감자탕으로 홍제역해장국 추천





떠혬의 내돈내산내먹 후기 끄으으읕~~!


반응형